FPS와 로그라이크의 결합 건파이어 리본(Gunfire Reborn)
우선 필자는 게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이 아닌 평범하게 게임을 좋아할 뿐이기에 글의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음을 미리 알립니다.
스팀 평가(2024.04.21 기준)
매우 긍정적 (93%/80,282)
가격(스팀) : 20,500원
장르 : FPS, 로그라이트
12세 이용가
필자의
플레이타임 : 53.2 시간
도전과제 : 76/122 (62%)
건파이어 리본은 홍콩에 소재한 게임 개발사 Duoyi Interactive Entertainment Limited에서 제작한 로그라이트 FPS 게임입니다.
출처 - 스팀(Steam) |
이 게임 재밌나요?
무난하게 재밌습니다. FPS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재밌게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여러 캐릭터와 무기(2개 장착 가능, 무기 옵션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.), 스크롤과 각성 스킬들을 선택하여 여러 가지 조합으로 플레이 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 있었습니다. 그리고 게임을 하다 보면 맵에 숨겨진 보물 방을 찾을 수 있는데 이 방을 찾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. 찾으려고 열심히 돌아다녔는데, 없으면 좀 서운하긴했습니다. 게임이 막 엄청 재밌었던 것 같지는 않은데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플레이했습니다. 친구들과 같이 할 게임을 찾고 있다면 이 게임 추천드리겠습니다!
출처 - 스팀(Steam) |
어렵진 않나요?
FPS 게임이다 보니 기본적으로 에임이 받쳐주어야 무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캐릭터들의 스킬이나 근접 무기를 활용한 플레이로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. 저 또한 FPS 게임에 재능이 없다보니 거의 대부분을 근접 무기나 샷건 등을 이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했는데 오히려 이런 무기들의 시원시원한 화력과 타격감 덕분에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.
출처 - 스팀(Steam) |
솔로로 플레이 해도 되나요?
솔로와 멀티 크게 차이 없습니다. 멀티플레이는 인원수에 비례해서 몬스터의 체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솔로로 플레이하는 게 더 수월할 수도 있습니다. 딜량확인이 수시로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면 매 판 범인이 되지 않기 위해 열심히 딜을 넣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. 저는 게임을 잘하는 편이 아니었기에 혼자 하는 편이 편했습니다..
출처 - 스팀(Steam) |
게임의 장점?
-다양한 방식의 플레이 가능(직접 빌드를 생각하고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.)
-적당한 가격(정가에 구매해도 전혀 아깝지 않은 게임이지만 할인을 자주 하기 때문에 할인 때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.)
-게임 초반 제한적인 플레이(레벨이 올라야 능력치를 찍을 수 있고, 초반엔 해금되지 않은 스크롤이 많음)
-FPS 게임 (장르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이런 장르에 재능이 없는 사람들은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조금 제한적임)
출처 - 스팀(Steam) |
평소 FPS 게임을 좋아해 즐겨 했지만 실력은 형편없던 저도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게임입니다. 한 번쯤 플레이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 제 주관적인 후기이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. 형편없는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!
출처 - 스팀(Steam) |
댓글
댓글 쓰기